>

2X스토리

home 2X스토리

2X스토리

[2X 뉴스] 필라테스 강사 이윤진 “슬림하다고 무조건 아름다운 몸은 아니다”
관리자 2018-09-07 9232

옥수점 필라테스 팀장 이윤진 그녀가 말한다.
"슬림하다고 무조건 아름다운 몸은 아니다" 라는 제목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게된 계기, 몸매관리 노하우등을

bnt과의 인터뷰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윤진 T 1.jpg

Q. 필라테스를 고민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조언

필라테스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몸의 골격근을 단련시켜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최고의 운동이기 때문.
필라테스를 시작한다면 이전과는 다른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지만, 선천적으로 약한 근육과 관절 때문에 평소에도 많이 다치고 선수 생활을 할 때도 부상이 잦았다.
나이가 들수록 지금보다 더 안 좋아 좋아질 것을 생각했지만 필라테스를 시작하곡부터 그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제가 수업을 진행하면서 고객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가 바로 "이렇게 좋은 운동인 줄 몰랐다며 빨리 시작할 것을 후회한다"였다.
지금부터 시작한다면 몸매는 물론 바른 자세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Q. 필라테스 초보자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 추천

#초보자 #필라테스 #플랭크변형 #Plank variation
이윤진 T 2.jpg


#초보자 #필라테스 #클램쉘 #맨몸운동 #중둔근 강화 #골반교정 #힙운동
이윤진 T 3.jpg



Q. 더불어 꾸준히 하면 좋은 몸매 관리 노하우

아무리 바쁘더라도 하루에 짧게는 30분이라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다.
러닝이 지루할 땐 속도에 변화를 주고, 반복하는 동작이 지루할 땐 박자에 변화를 주면 질리지 않고 더욱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엇보다 참기 힘든 음식 같은 경우엔 폭식을 방지하기 위해 먹고 싶은 음식은 조금이라도 챙겨 먹는다.
평소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샐러드 같은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단 먹고싶은 음식보다 채소의 비율이 높아야 한다.
만일 샐러드가 맛이 없다면 약간의 드레싱을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윤진 T 4.jpg


Q. 운동을 꾸준히하는 전문가일지라도 음식의 유혹은 뿌리치기 어려울 것 같은데,
그럴 때 대처하는 나만의 방법은?


하루 기준으로 한 끼 맛있게 먹었다면 나머지 한끼는 소식하며 밸런스를 맞춰준다.
무조건 참는다면 이후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적당히 배고플 때 원하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은

운동선수 시절, 부상으로 고생하다 필라테스를 만나 인생이 달라진 것처럼,
몸이 불편하거나 운동 방법을 몰라 매일 제자리걸음을 걷고 계신 분들에게 저와 같은 도움과 깨달음을 주고 싶다.

또한 이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미래에는 필라테스 강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자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도 하다.


자세한 인터넷 뉴스기사를 보고싶다면? 아래링크 클릭
기사URL  ->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key=201808301640053&c1=05&c2=06&nid=05&mode=sub_view
출처 김효진 기자, [필라테스 강사 이윤진 “슬림하다고 무조건 아름다운 몸은 아니다”], [btn뉴스 코리아], 2018.08.31